2009년 5월 14일 목요일

오버추어관련 평가지수 설명

오버추어는 평가지수란게 있어서요.

이벤트페이지 만들고 제대로 광고 들어가는 시점에서..

시작하시면..평가지수가 없는 상태에서 들어가시는거라..

 입찰단가나 광고비를 초반에 높에 들어가게 되거든요.

근데.. 그 전이라도.. 아주 세부적인 키워드로라도.

. 일 뭐 천원을 사용하더라도..평가지수가 생기기 때문에요.

본격적으로 광고 들어가실 때.

그 평가지수가 되게 크게 작용하거든요..

평가지수란게.. 광고비랑은 상관없이..클릭율. 적합성..

그런게 중요해서요.

조금이라도 하고 계신게..그때 큰 이익이 될듯해서요



실제클릭당 비용 계산방식

A, B, c 3개 업체가 하나의 검색어로 경쟁한다고 가정하면.


    입찰단가   *   평가지수   =    순위점수
A    1000             5              5000
B     500             15             7500
C    2000             2              4000

노출 되는 순위는  B A C  순으로 노출

그러면 실제 클릭당 지불하는 비용은

C 업체는 맨 마지막이기 때문에 오버추어 최소단가인 90원 지불

-  C의순위점수 4000 나누기 A의 평가지수 5 를 하면 800임.여기에 +10원 810원 지불

B 업체는  A의 순위점수 5000 나누기 B의 평가지수 15 를 하면 333임. 여기에 +10원 343원 지불


실제 클릭당 지불되는비용은

   입찰단가      실제지불비용
B    500             343원
A   1000             810원
C   2000             90원


C업체같은경우는 어떻게 보면 운이 좋게 맨 마지막 순위로 위치되기 때문에 좋음.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